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꿀 효능 (마누카꿀)

안녕하세요. 루체입니다.
오늘은 마누카꿀을 구입해서 그 효능과 후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마누카꿀은 뉴질랜드에 있는 마누카 원목에서 채밀한 꿀이라고 합니다. 뉴질랜드 대표 특산품이죠. 뉴질랜드 여행을 간다면 하나쯤 사올 상품이죠~ ^^(저는 뉴질랜드에 가본적은 없습니다. ^^;)
마누카꿀은 일반 꿀보다 영양소와 미네랄이 더 풍부해서 위궤양, 위염, 변비 등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꿀은 피로회복을 하는데에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꿀물을 한잔 타먹거나 공복에 한숟가락 먹으면 정신이 바짝 들죠~ ^^

실제로 피곤한 날 공복에 하나 섭취했더니 정신이 말짱해지면서 개운하더라구요. ^^

마누카꿀은 뉴질랜드 대표 특산품 호칭에 맞게 뉴질랜드 정부에서 등급을 관리한다고 합니다. 효능을 UMF로 수치화해서 등급을 매기고 수치가 높을수록 가격이 비싸다고 합니다. (가격이 항상 일정하지 않다는 것이죠) 그래서 좋은 등급을 사기위해 타이밍을 기다리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 산 꿀은 오마누카 제품입니다. 청정뉴질랜드에사 키운 귀한 프리미엄 꿀이라고 소개하네요. ^^

MGO 514+로 되어있는데요. 이것은 마누카꿀의 항산화성분인 메틸글리옥살(MGO)를 뜻한다고 합니다.
일반 꿀의 경우 1kg당 10mg 정도의 메틸글리옥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마누카꿀 UMF 10+ 등급의 제품의 경우 1kg당 무려 263mg 의 메틸글리옥살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MGO와 UMF 수치를 비교한 표입니다. 보통 UMF를 표기하고 있는 제품이 많으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메틸글리옥살은 항균력과 면역력을 개선하는데 한편으로는 많이 섭취시 당뇨를 유발한다고 독일 연구팀이 발표한 연구결과가 있네요. 뭐든 적당히 먹어야하는 것 같습니다. ^^

이렇게 스틱으로 된 상품은 하루 15g 섭취를 권장해서 하루 1포 용량으로 제작이 되어있습니다. 먹기 좋지요. 꿀에 수분함유량이 적을수록 풍미가 깊고 맛이 진하다고 합니다. 근데 꿀에 씹히는 결정체가 있다고 합니다. 그게 이상한 나쁜 물질이 아니라 천연꿀의 결정체로 18도 미만의 외부기온에 노출됐을 때 발생하는 자연적 현상이라고 합니다. 걱정안하시고 섭취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벌집꿀도 샀습니다. 진짜 벌집꿀이고 채집 후 커팅만 한 무가공이라고 합니다. 한번 먹어봤는데 끈적끈적한게 맛있습니다. 부드럽구요.

청정 뉴질랜드에서 직수입 하는 제품이고 주문하는 즉시 뉴질랜드에서 발송한다고 합니다.

꿀에 고유번호를 부여해서 언제 채취되었고 어디로 이동하는지 경로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 시스템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정돈된 느낌입니다.

보관 : 25도 미만 상온에 보관

섭취: 하루 1-3스틱 (하루에 최소 15g= 1스틱 권장하며 공복 섭취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섭취 후기 :
1. 스틱후기 :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먹는 꿀은 첨가물이 섞였다고들 많이 말하죠. 저도 사실은 모르지만요. 비싼 꿀과 일반적으로 사먹는 꿀은 맛이 다르다고 합니다. 100% 천연꿀은 매우 진하고 입안이 얼얼하다고 말하더라구요. 저는 꿀이 그냥 다 똑같은 달달한 맛이라고 생각했는데 마누카꿀을 먹어보니 천연꿀맛이 어떤것인지 알 것 같았습니다. 입안이 쎄~ 하면서 이가 시리고 얼얼했습니다. 그리고 끈적임이 더 강하고 물기가 없이 점도가 높은 꿀이었습니다. 정신이 번쩍 들더라구요. 아마 당도가 높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향이 느껴지며 맛있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것 같아요.

2. 벌집꿀 후기 : 벌집꿀이 그대로 보존되어 와서 신기했습니다. 어떤 맛일지, 어떤 식감일지 궁금했었는데 이번에 마누카꿀로 한번 먹어봤네요. TV에서 본것처럼 부드럽게 잘리고 식감은 카라멜 먹는 듯한 쫄깃함이 있었습니다. 쫄깃함이 느껴지며 스며나오는 단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근데 벌집도 영양분이 있다고 하는데 씹으면 씹을수록 뭔가 종이처럼 퍽퍽하고 삼킬 수 없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일부는 삼키고 일부는 뱉았습니다. ^^; 다음엔 다 먹어야겠어요. 아무래도 벌집이 있다보니 스틱꿀보다 꿀 본연의 맛이 덜 느껴졌어요. 벌집을 씹느라 꿀맛을 음미하지 못하고 자연스럽게 삼켜지더라구요. 하지만 식감이 좋았고 꿀맛도 좋았어요.

마누카 꿀은 뉴질랜드 대표 특산품인만큼 인기도 많고 다양한 종류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잘 선택해서 구매하셔요.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만큼 면역력과 항균력에 좋지만 권장량 이상으로 섭취하시는건 오히려 건강에 안좋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너무 달아요. 일반 꿀이랑 차원이 다릅니다.

프리미엄꿀이라서 가격이 비싸지만 피로할 때 한숟가락씩 먹으면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