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라이즈오브킹덤즈] 라오킹 게임 리뷰( 초보자 팁 )



안녕하세요. 루체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모바일게임인 라이즈오브킹덤즈(라오킹) 간단한 팁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1. 소개

제가 라오킹을 알게된건 친구에게 소개를 받았는데요. 친구는 광고를 보고 알았다고 하더라구요. 라오킹은 역사를 바탕으로 한때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만한 각 문명의 위인들로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게임입니다.


2. 게임 팁

 

1)문명의 선택의 재미가 있다

다양한 문명 중 마음에 드는 문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문명마다 초기 사령관이 있는데요. 그 사령관의 특성을 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건물이 제일 예쁜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 한번 잘못했다고 계속 한 문명을 할 수 있는게 아니라 문명 바꾸는건 보석으로 가능합니다. (문명 변경 쿠폰 한장은 공짜로 줘요)

2)연맹을 만들고 연맹 구성원이 될 수 있다.
세계사가 그렇듯 각 문명은 자원과 영역을 두고 싸우는 역사가 반복되어 왔죠. 라오킹은 그것을 제대로 표현했습니다. 마음이 맞는 사람들끼리 연맹을 만들고 연맹의 영토를 확장하고 영토 내에 있는 자원을 가져갈 수 있구요. 연맹끼리 영토가 마주치면 서로의 힘으로 영토전쟁을 하기도 합니다.
그것을 제대로 표현한 게임입니다. 그래서 결속력도 있고 연맹이 무너지면 힘이 약한 연맹은 다른 연맹으로 흩어지거나 게임을 접는 현상이 반복됩니다.




3) 자기 주변의 자원을 채집할 수 있다.

자기 성 주변에 자원을 검색하여 채집할 수 있습니다.
총 부대를 3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만인 사냥을 안할 때는 모두가
채집을 끊임없이 하세요!

Tip. 자기 연맹 영토 내 자원이나 주인없는 영토의 자뤈은 자유롭게 채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연맹의 영토 내에 자원을 채집하면 바로 응징이 들어옵니다.

4) 목적에 맞는 사령관을 조합해서 키울 수 있다.

사령관은 등급이 있습니다. 모든 사령관을 한번에 주는 것이 아니라 이벤트를 실시하면서 황금열쇠나 은열쇠를 주는 것으로 보물상자를 열면 사령관이 가끔 나옵니다. 그 사령관이 나오면 자신의 사령관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령관 조합이 다양하니 반드시 사령관 조합을 찾아보고 키우는게 좋습니다.


Tip. 주변의 야만인이 돌아다니는데 그것을 잡거나 지도를 탐색하다보면 경험치 책을 줍니다. 그것을 모아두고 자신이 원하는 사령관에 사용하여 레벨업을 하세요.
경험치 책을 준다고 계획없이 사용하면 나중에 필요한 사령관 레벨업을 할 수 없습니다.

사령관 팁
초기 사령관이나 이벤트로 주는 사령관을 먼저 키우세요. 그런 다음 채집 능력이 있는 사령관을 키우세요. 채집하는 사령관은 레벨 10정도까지만 키워서 채집하는 특성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채집을 많이 해야하므로 자원마다 채집 사령관 한명씩 레벨 올리면 됩니다.


5) 다양한 언어을 번역해준다.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게임이라서 이런 부분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우리가 못알아듣는 스페인어 , 아랍어, 베트남어 등등 다양한 언어를 번역해줍니다.
But! 번역 시스템이 조금 부실하긴 합니다. 말이 안되게 번역해주는게 많습니다..


6) 연맹전쟁이 있습니다.
뭐니뭐니해도 제일 잼있는 부분은 이 부분이죠.
다른분들도 이 부분을 기대하고 계실지 모릅니다.
자기가 키운 사령관과 함께 연맹원과 부대를 이끌고 다른 연맹의 성을 공격하고 적 연맹을 멸망시키기 위해 사진처럼 요새를 둘러싸서 폭파시킵니다. 요새가 폭파되면 영역이 사라지게 되는것이죠. 영역 내 자원을 배분받을 수 없습니다. 연맹의 뿌리가 사라지는 것이기도 하구요(느낌상)


Tip. 연맹전의 묘미는 연맹원들과 함께 공격하는 씬 입니다. 공격할 땐 자신의 군사들이 죽으니 전투력이 일부 상실됩니다. 막 공격했다간 병력 손실이 클 수 있으니 연맹장들의 오더를 듣는것이 좋습니다.


총평.
역사스토리를 좋아하면서 긴 시간을 두고 천천히 즐기며 게임하는 성향이신 분들껜 강추합니다. 제 친구도 문명을 좋아했는데 그 친구는 라오킹에 빠졌습니다. :)

크게 과금안하고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항상 실시하고 퀘스트도 많아서 보석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요.
단, 전투를 많이 하게되면 돈 앞엔 장사없습니다. 돈을 많이 쓴 사람이 이길수밖에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균형잡히게 잘 만든 게임같습니다.
연맹전의 묘미도 있고 성이 단계를 업하면서 바뀌는 모습도 그래픽으로 보는 재미도 있구요.
연맹에 가입해서 연맹기술 지원을 하거나 연맹 깃발 설치 때 지원을 하면 코인을 주는데 그 코인으로 아이템을 사면 서버 이전도 가능하니 해당 서버에서 일이 잘 안풀렸다해도 게임을 접을 필요가 없습니다.

긴 시간의 여유를 두고 역사게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강추합니다!